■ Daily Global News [해외뉴스] 4월 27일 단신 : 백화점 브랜드 이미지 조사 外 2020/04/27 14:00 by 뿌잉뽀









# 美 유통이 中처럼 회복하기 어려운 4가지 이유

  - 11%의 실업률 / 중국 관광객으로 받던 수혜 축소 / 
    50개 주의 상이한 정책과 대응 / 점포 폐점 장기화
https://www.cnbc.com/2020/04/23/4-reasons-why-retail-in-the-us-wont-be-bouncing-back-like-in-china.html



# 日 백화점 브랜드 이미지 조사, 이용빈도 감소경향

  - 독자성 있는 百 어디? - 이세탄>타카시마야>한큐>미츠코시>다이마루
  - 향후 이용할 예정? - 타카시마야>이세탄>미츠코시..
  - '이용한 적 없음'이 전체10%, 특히 남성20대는 30%이상이나 이용경험無
https://www.seventietwo.com/ja/business/departmentstore-research



# 日 TV게임, 매출 80% 증가 外 집콕 영향품목

  - 게임, 아동도서, 만화 등 오락거리 / 마스크 제작용 수예관련상품(미싱, 거즈 등)
https://www.nikkei.com/article/DGXMZO58471110U0A420C2L91000/



# 韓 #alonetogether 방식 유행, 새로운 BM발굴 기회일 수도

  - '따로 또 같이', zoom활용 광고, tv토크쇼, 영화상영파티 등
https://www.dailytrend.co.kr/alonetogether-새로운-광고-컨텐츠의-출범/



# 韓 포스트 코로나, 푸드 컨텐츠 (시시호시, 고메이494, 라스트오더 등)

  - 식료품/셀렉다이닝/그로서란트- 여전히 매력 크지만 '컨셉' 정교화 할 때
https://www.dailytrend.co.kr/포스트코로나-푸드콘텐츠/



# 韓 설레는 옷이려면 '이슈'를 팔아라

  - 랜선시대, 커뮤니티->설레임->공감->쇼핑의 순
    (ex. 나이키- 매주 홈트 패션소개-자발적공유-오프라인 마라톤개최-공감,로열티)
  - 코로나로 지역중심의 스몰비즈니스(로컬라이제이션biz) 증가
https://www.fashionbiz.co.kr/article/view.asp?idx=177792



# 美 월마트, '넥스트도어'와 파트너십 통해 이웃간 쇼핑 돕기 촉진

- "Neighbors Helping Neighbors" 프로그램 : 
  필수 그로서리, 의약품 구입에 도움이 필요 의뢰를 App에 올리면
  이웃 멤버가 수락 후 월마트 점포에서 대신 장 봐주는 형식
- 무료, 자발적 운영. Contactless 결제수단, 배송방법 이용하도록 권장
* '넥스트도어' : 지역 기반 정보, 상품, 서비스 교환 커뮤니티 App 
 https://www.retaildive.com/news/walmart-nextdoor-partner-to-facilitate-shopping-assistance/576720/



# 韓 이케아, 서울 첫 매장은 플래닝 스튜디오

- 4/30(목) 현대百 천호점 첫 도심형 매장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천호' 오픈
- 5가지 룸셋, 400개 대표 상품, 사전 예약 통한 전문 플래닝 서비스 컨설팅
- 향후 국내 다양한 포맷 도심형 매장 전개 계획
  예 : 이케아 픽업 센터 - 원하는 시간 수령 / 이케아 숍 - 지역 맞춤 아이템
http://www.samsungdesign.net/Briefing/Briefing/Content.asp?an=5230&page=1&block=



# 美 코카콜라 4월 매출 25% 하락

  - 1분기 매출 86억 달러로 전년대비 1% 감소. 2분기 부진은 더욱 심화 될 것
  - 비용 축소에 집중. 마케팅 예산을 줄였으며, 배당금 축소 계획은 없음
https://www.cnbc.com/2020/04/21/coca-cola-ko-earnings-q1-2020.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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