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tailer News [뉴스] 중고거래앱 메루카리,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백화점內 입점 2020/06/12 00:51 by 파도







중고장터앱 메루카리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마루이 백화점 입점

2020-06-11

마루이는 6월 10일 메루카리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메루카리 스테이션」을 신주쿠 마루이 본관에 사전 오픈했다.


「메루카리 스테이션」


■ 메루카리 스테이션 개요

  - 소재지 : 도쿄도 신주쿠구 신주쿠 3-30-13 신주쿠 마루이 본관 2층
  - 영업 시간 : 11~21시, 일/공휴일 20시 30분 폐점
https://pj.mercari.com/station/



「메루카리 스테이션」은 "한층 더, 모두의 플리마켓 앱이 되도록"을 컨셉으로, 메루카리의 사용법을 익힐 수 있는 공간과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갖춰, 메루카리를 '체험하면서 배울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이다.

이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고객들이 밀접 접촉할 가능성이 높은 '메루카리 교실'과 워크샵 등의 일부 공간은 당분간 중단할 방침이다.

또한 매장에는 살균 스프레이 비치, 직원 마스크 착용을 필수로 하고 고객이 많은 경우 충분한 간격을 마련할 수 있도록 입장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하면서 운영한다.

메루카리 교실 참가비는 무료로, 메루카리의 사용법을 배울 수 있는 교실이다. 제품을 서칭하는 방법과 구입 방법, 불필요한 물건 출품(업로드) 방법 등 메루카리의 즐거움을 강사와 함께 체험할 수 있다.

워크샵 이벤트는 마루이 스탭이 서포트하는 택배포장법 및 제품사진 촬영 포인트 안내 등 메루카리에 대해 배울 수있는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체험존에서는 AR기능을 탑재한 스마트 유리를 통한 메루카리 회원가입 방법 등, 기술을 통해 메루카리를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AR가이드를 전개한다.

또한 11~20시 라이브 채팅 기능을 활용한 「안심 출품 지원」을 실시. 메루카리에 출품 가능 여부가 애매한 상품을 단말기에 놓으면 메루카리 직원이 음성 통화를 통해 해당 상품의 출품 여부에 대해 답변해 준다.

상품을 촬영할 공간이 마땅치 않다거나 방에 채광이 좋지 않아 상품 사진이 어둡게 나온다 등 사진 촬영에 관한 고민을 해결하고 포장에서 배송까지 원스탑으로 체험 할 수 있도록, 사진을 잘 받는 소품이나 포장재, 포장 코너를 갖춘 「촬영/포장 부스」를 설치한다.



■ 「간단 발송 부스」도 설치

간단 발송 부스에는 판매된 상품을 무인 투입 박스에 넣는 것만으로 택배를 보낼 수있는 무인 택배함인 「메루카리 포스트(우체통)」을 설치. 자동 전표 발행부터 배송까지 쉽고 편리한 발송을 체험할 수있다.

메루카리의 이용 및 발송에 편리한 기능을 파나소닉의 기술을 활용하여 실현한, 차세대형 원스탑 단말기 「메루카리 포스트 플러스」를 설치한다. 팔린 상품을 포장하여 투입하는 것만으로 택배 발송이 가능한 무인 투입 기능과, 최적의 크기 포장재를 알려주는 자동 측정 기능, 「메루pay」를 통해 포장재를 구입할 수 있는 무인 계산대 기능 등, 안면인식 기능도 탑재하여 연령 및 성별에 맞는 마루이 백화점용 쿠폰도 발행한다.

또한 메루카리 앱 화면을 본뜬 디지털 사이니지로, 인기상품 소개와 실시간 거래 추이 등을 표시하여 다채로운 공간을 연출한다.

마루이 그룹은 애프터 디지털 시대의 오프라인 매장의 형태로, 물품 판매 중심의 「물건을 파는 점포」에서 음식 및 서비스, 쉐어링, D2C, 컨텐츠 등 「체험을 제공하는 점포」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메루카리 스테이션」은 디지털을 축으로 오프라인 체험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포이자, 마루이의 점포 전략과 친화성이 높은 사업이다.

향후, 오프라인에서 접촉 포인트를 확대해 온 메루카리의 오프라인 매장 오픈을 통해, 온오프라인 모두에서 1차 유통과 2차 유통을 연계시켜 고객 체험 향상을 목표로 한다.




출처 : 류쯔비즈(유통비즈니스) https://www.ryutsuu.biz/store/m061040.html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