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ily Global News [해외뉴스] 일본 온라인 시장 규모 발표 外 2020/07/24 22:09 by 파도








# 日 19년 온라인 시장 규모 발표, BtoC 침투율 6.8%

- BtoC 시장 규모 19.4조엔(한화 약 200조원), 전년비 +7.65%
- 의류/잡화(1.9조엔), 식품/음료/주류(1.8조엔), 생활가전/기기/PC(1.8조엔) 순
https://www.ryutsuu.biz/ec/m072251.html



# 日 편의점 3사 손잡다.. 도쿄內 공동배송 실험 개시(8월~)

- 3사 각 센터에서 공동 물류시설에다 재고 이동, 공동 센터에서 공동 트럭으로 납품
- 배송루트 효율화 추진, 적재율 +20%개선, 운행대수 ▲30%
- 고령화로 운전수 인력난 심화, CO2 배출절감 목표 / 정부 지원
https://www.nikkei.com/article/DGXMZO61850950S0A720C2HE6A00/



# 美 월마트, 추수감사절 대목에 문 닫는다

- 코로나로 고생한 직원 격려 차원에 추수감사절에 문을 닫고 8월에 보너스를 지급 하겠다고 밝혀
- 이런 결정을 내린데는, 인터넷 매출 비중이 커졌기 때문으로 분석됨
- 올해 2~4월 매출은 전년 대비 8.6% 증가
https://www.businessinsider.com/walmart-will-close-stores-on-thanksgiving-ending-black-friday-tradition-2020-7



# 코카콜라 2분기 매출 하락으로 사업구조 재편 계획 발표

- 코로나 영향으로 2분기 매출 28% 하락
- 경쟁사 펩시가 스낵/포장음식 매출로 상쇄하여 3.1% 감소한 실적을 발표한것과 대조적
- 이에 코카콜라는 인지도가 낮은 좀비 브랜드 400여개를 정리하고 유망 소수 브랜드에 집중하기로 결정
https://www.cnbc.com/2020/07/21/coca-cola-ceo-business-lagging-even-in-markets-where-coronavirus-under-control.html



# 이온, 中 우한 이온몰 증축 리뉴얼 오픈(7/31)

- `14.12月 오픈 후 6년째, 연간 1,600만명 방문, 총 28,000坪 규모
- 기존 4F 입체주차장을 점포화, +4,850坪, 48B/D 신규입점
- 세계 각국/중국 지역별 요리 전문점 및 푸드코트, 오락시설 신설
- 다이슨, 포토스튜디오, 레고전문점, 펫샵, 미술교실 등
https://www.ryutsuu.biz/abroad/m072219.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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